한국정보화진흥원은 서울 오픈스퀘어-D에서 선배 창업자와 예비창업자의 교류의 장을 위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자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선배 창업자인 LBStech 이시완 대표는 '스타트업 필수 3가지'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후배 창업자들에게 깊은 영감을 안겨 주었다.
서울시와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시민-전문가-기업이 함께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곡지구를 대상으로 4차 산업 신기술을 실험 및 실증하는 '마곡 스마트시티 리빙랩' 프로젝트 5개를 최종 선정하고, 지난 7월 10일 수행 협약을 완료했다.
행정안전부(행안부)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공동으로 '제6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최종 결선(왕중왕전)을 개최했다.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 대상(대통령상)에 LBStech의 G-MOC이 받았다. 고령자 및 장애인 배려 설계 지침 정보를 인공지능(AI) 기술과 결합하여 시각장애인 대상으로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2017년 2월 문을 연 LBS Tech(엘비에스테크)는 위치기반의 서비스와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벤처기업으로서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창의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며 앱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LBS Tech의 이시완 대표를 만나 여러 이야기를 나눠봤다.